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, 경력단절여성 취업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
제주 경력단절여성 및 청년의 진로 탐색 및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한 협력
안정적인 사회진출 및 일자리 정착 지원 등 맞춤형 정책, 취업 프로그램 연계
오승택 기자입력 : 2025. 04. 01(화) 21:13
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, 경력단절여성 취업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
[제주도민신문 = 오승택 기자]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(대표 강호진)와 경력잇는여자들(대표 김영지)은 제주지역 경력단절여성 및 청년의 진로탐색, 구직의욕 촉진, 사회진출 등 함께 성장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3월 31일 체결했다.

이날 협약식에는 제주패스파인더 이주현 센터장과 경력잇는여자들 김영지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패스파인더에서 진행됐다.

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△경력단절여성 및 청년들의 진로 탐색을 위한 맞춤형 정책 정보 제공 및 연계 △경력단절여성 및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개발 △경력단절여성 관련 프로그램 기획 및 참여자 발굴·홍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.

제주패스파인더 이주현 센터장은 “출산과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기회를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”며 “경력단절여성들이 자신의 능력과 경험을 살려 다시 일터로 복귀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

경력잇는여자들 김영지 대표는 “경력단절여성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싶었다” 며 “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지역 경력단절여성 청년들의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여성들이 경력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말했다.

한편, 제주패스파인더는 고용노동부의 청년성장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. 제주도 내 미취업 청년의 구직 단념을 예방하고, 자기 탐색을 위한 갤럽강점검사, 심리회복 프로그램, 취업준비 교육(기본/심화), 지역 내 네트워크 활성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.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과 세부 내용은 홈페이지(jejupathfinder.org)또는 인스타그램 계정(@jejupathfinder)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


주요기사더보기

인기뉴스

주간 핫뉴스

기사 목록

제주도민신문 PC버전
검색 입력폼